본문 바로가기
티비이야기~/티비이야기~

올해들어 제일큰태풍 볼라벤.. 한반도를 거쳐간다..

by 돈고~ 2012. 8. 24.
반응형

올해들어 제일큰태풍 볼라벤.. 한반도를 거쳐간다..

 

올해들어 가장강력한 태풍일것이라고 예상하는 볼라벤...

제15호 태풍 '볼라벤(BOLAVEN)'은  라오스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고원의 명칭으로

라오스 남부 '볼라벤' 고원지대의 지명을 따서 지었다고 하네요..

 
현재 중심기압은 960헥토파스칼(hPa), 최대풍속 초속 40m, 강풍반경 360㎞로

 강도는 ‘강’, 크기는 중형.강력한 태풍이라고 하니....역시 크네요..

예상경로는 27일 제주와 남부지방, 28일 중부지방 등이 직접 영향권에 속하게 되고..

이 영향으로 27일 제주도와 남해안을 시작으로, 28일에는 전국이 ‘볼라벤’의 영향을 초속 30m 이상의

 강한 바람이 불고 시간당 30㎜의 집중호우가 내릴것이라고 가상청이 발표를 했네요..

며칠쨰 계속 비가 내리고 있는데... 초대형 태풍이라고 하니 걱정이좀..되는군요..


 


 
볼라벤은 지난 2003년 태풍 '매미(초속 54m)' 보다는 약하지만 2002년 '루사'(초속 41m)보다는 

더 강한 영향을 준다고 하는데 도대체 얼마나 강력하기에...걱정...

 하지만 일기예보는 변하는것!! 하늘이 변하니까~

태풍이 경로를 바꿔서 일본쪽으로 가면 조을꺼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