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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이야기~

직장인대출서류 발급방법 확인하기

by 돈고~ 2015. 3.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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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대출서류 발급방법 확인하기

 

오늘은 직장인분들이 신용대출을 이용할때 필요한 서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출을 받지않으면 좋겠지만

어쩔수 없는 경우에 이용을 하게되는 대출..

 

 

 

 

하지만 바쁜 직장인의 경우에는 상담은 물론 대출에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기에도 어려운 부분이 많이 는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직장인대출서류를 쉽게 발급받을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대출을 진행할때 꼭 필요한

서류중 한가지는 바로 신분증 입니다.

 

신분증은 본인을 증명하는 서류로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등이 있습니다.  주민등록증의 경우에는 크게

문제되는 부분이 없지만 운전면허증의 경우에는 갱신기간이 지나지 않은 운전면허증으로만 이용을 할수있습니다.

 

 

 

 

만약 갱신기간이 지났다면 새로 발급을 받은뒤 대출신청을 할수있습니다. 여기서 한가지팁!! 갱신기간이 다 지난

운전면허증을 갱신할때는 현재 운전면허증에 부탁된 사진과 같은 사진을 이용할수 없기에 반드시 새로운 사진을 찍어

갱신하시길 바랍니다.

 

직장인대출서류 두번째는 직장에 소속이 되어 근무를 하고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서류입니다. 여기서 한가지 확인할점은

4대보험에 가입여부에 따라서 필요한 서류가 다를수 있습니다.

 

 

 

 

재직확인은 재직증명서로 확인을 하는데 회사 대표의 직인이 찍힌 원본을 준비해야 합니다. 재직증명서 양식이 없는경우에는

인터넷상의 재직증명서 양식을 이용해서 발급을 받을수 있습니다.

 

4대보험에 가입이 되어있다면 자격득실 확인원으로 확인을 할수있는데 현재 근무를 하고있는 회사와 과거에 근무를 했던

기록까지 확인을 할수있습니다.

 

직장인대출서류 세번째는 일정한소득이 발생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소득서류 입니다. 통장으로 입금을 받는다면 급여통장

거래내역으로 확인을 할수있습니다.

 

 

 

 

각 해당은행 ars를 통해 간단하게 팩스로 받아볼수 있고, 급여명세표의 경우에는 회사에서 발급을 받을수 있는 서류입니다.

4대보험에 가입이 되어있다면 납부확인서로 확인을 할수있습니다.

 

4대보험 가입자의 소득과 재직을 확인하는 서류중  납부확인서와, 자격득실 확인원을 간단하게 이용을 할수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현재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의 지역번호를 포함해 <국민건강보험공단 >02-1577-1000번으로 전화를 하면 보다 빠르게 이용을 할수있습니다.

 

 

 

본인확인을 한뒤 팩스로 서류를 무료로 받아볼수 있습니다. 그외 추가적인 서류인 등본과 초본은 민원24를 이용해서 무료로

발급을 받을수 있는데 공인인증서와, 프린트는 필수입니다.

 

이처럼 직장인대출에 필요한 서류를 알고있다면 좀더 시간을 단축해 서류준비를 할수있습니다. 또한 요즘은 무서류로

진행이 되는 상품이 많이 쉽게 대출을 이용할수있어 간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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