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이야기~

직장인신용대출 준비서류 확인!!

by 돈고~ 2016. 5. 17.
반응형

 

직장인신용대출 준비서류 확인!!

 

대출을 받을때 필요한 조건중 가장중요한것으로 나뉘는것은 바로

직군 입니다.

 

대부분 사업자, 프리랜서 직장인으로 나뉘는데 직군에 따라서 필요한

서류가 다르게 요청됩니다.

 

 

 

다르게 말하자면 대출에 필요한 서류를 준비할수 있다면 해당되는 직군의

대출을 받을수 있다는점 입니다.

 

오늘은 직장인신용대출을 받을때 필요한 서류가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직장인신용대출 서류는 단순한데 대표적인 서류로 분류되어 있어 대부분의

금융사에서 비슷한 서류를 요청합니다.

 

 

 

직장인신용대출서류는 크게 두가지로 나뉘는대 4대보험 가입자와 미자입자로

나뉩니다.

 

직장인의료보험 가입여부에 따라서 필요한 서류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직장인신용대출 서류 4대보험 가입자의 경우 납부확인서와 자격득실 화인원을

이용해 소득과 재직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 두가지 서류는 건강보험 관리공단을 통해서 발급받을수 있는데 전화, 팩스,

인터넷을 이용해 발급받을수 있습니다.

 

전화로 발급을 받는경우 원하는 금융사로 바로 팩스요청을 할수있습니다.

1577-1000 건강보험 관리공단

 

4대보험 미가입자의 경우 재직확인서, 위촉계약서, 급여명세표, 급여통장내역

으로 확인을 할수있습니다.

 

 

 

급여통장내역을 제외한 나머지 서류는 회사에서 발급을 받을수 있는 서류로

대표자의 직인이 찍혀있어야 합니다.

 

직장인신용대출의 공통적인 서류는 등본, 초본, 신분증등이 있으며 심사중

개인에 따라서 별도의 서류가 첨부될수 있습니다.

 

금융거래확인서를 요청하는 경우는 타 금융사에서 대출가능금액등을 확인하거나

신용조회 기록이 있을때 요청할수 있습니다.

 

 

 

직장인신용대출이 필요한 경우 은행 캐피탈, 저축은행, 대부업등의 순서로 대출을

받는것이 좋은데 새희망홀씨 햇살론과 같은 정부지원 상품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상품의 경우 신용이 낮거나, 소득이 적은분들이 이용할수 있는 상품으로

은행과 비슷한 금리의 대출을 받을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