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이야기~

-재미있는 이야기-

by 돈고~ 2012. 2. 23.
반응형


-카드 할부가 없어졌니??-

저는 저희 어머니께 생활할때 쓰시라고 신용카드를 한장 드렸습니다.

저만 드린것이 아니고, 저희 오빠도 한장 드렸죠~~ 신용카드를 한장씩 드린 이유는..

가정주부이시기 때문에 생활비를 아끼시려 하시는 부분이 있으셔서 정작 본인것은 못사시는게 안타까워서..
 
사고싶으신것좀사고, 먹고싶은거드시고, 큰것은 할부로 사용하시라고 드린것 입니다.

어머니께서 몸이 안좋으셔서 병원에 다니시기 때문에 병원비는 오빠카드, 생활비는 제 카드를 사용하시는데..

집에 있으시면서 홈쇼핑을 자주 애용하시다라고요~~ 홈쇼핑에 자주 나오는 밀폐용기 회사에 제품도 사시고,

싸게 나오는 물건들을 종종 구입하시는 편인데.. 참고로 어머니께 드린 카드 한도는 150입니다..

홈쇼핑에 매력은 할부가 길다는것이죠~ 어머니께서는 저에게 부담이 될가봐서 5만원이 넘는 금액이면

무이자 할부를 애용하신다는...10만원이 넘어가는 금액는 무이자6개월 할부를 즐기시죠~

명절이 되어 장을 보시고, 친척분들께드릴 선물도 마트에서 구매하시고, 자연스레 할부를 넣으셨죠~~

한도가 얼마 되지 않는 카드이기 때문에 할부를 많이 넘으면 카드에 할부가 안되는걸..모르셨나 봅니다.

마트에서 장을 보시고 계산을 하시는데 직원분이 '한도 초과'라는 말을 들으시고 당황하신 어머니,,

저에게 전화를 해서 " 어떻하니? "고 물어보시는 어머니.. 제가 인터넷으로 카드사용내역을 보니,,

정말 오만 잡다한것이 다 할부로 되어 있어서 할부한도가 안살아 나는것이였습니다..

퇴근을 하고 돌아와 어머니께 말씀을 드렸죠..


" 엄마~ 너무 작은 금액까지 할부를 넣으니까 한도가 안사는 거에요~
 
이제는 일시불로 계산하세요~"

"아~ 그런거니? 엄마는 네가부담 될까봐서 그런거지~"

"엄마 괜찮으니까 일시불로 계산하세요^^"

이말이 화근이었나 봅니다. 저는 카드를 사용해도 저에게 문자가
 
안오기 때문에(어머니폰으로옴;;)

인터넷으로 확인을 해야 알수가 있었습니다~ 한도를 살려드리기 위해~ 작은금액들은 즉시입금을 해서

한도를 살여드렸죠~~ 그후... 사용을 잘 하고 계시는지 카드 사용내역을 확인하는순간.. 저는..그만..

이성을 잃을수 밖에 없었습니다...

모 홈쇼핑에 일시불로 결제된금액;; 80만원.............. 어머니께  무엇인지 확인을 했죠..

"엄마 80만원 결제된게 뭐에요??" (몸이 안좋으셔서 영양제를 꼭 챙드드셔야됨..)

"응 맨날 먹는 영양제랑, 비타민 샀어~ 가격이 싸길래~ 엄마꺼랑, 아버지꺼, 할머니드릴꺼까지 샀어~"

"엄마......그걸 일시불로 계산하신건가요;;............... "

" 응~ 우리딸이 이번부터는 일시불로 결제하라고 하길래~~"

싸게 구입을 하셨다며....해맑게 웃으시는 우리 어머니.....

저는 할말이 없었습니다.. 참으로 순진하진 우리 어머니... 그 큰금액을 일시불로 하실줄이야;;;

저는 당장 그 회사에 전화를해 다시결제가 가능하냐고 물어봤더니..가능하다고 해서.. 6개월 할부로

다시 결제를 한뒤.. 어머니께 다시 말씀드렸습니다....

" 엄마 ㅠㅠ 20만원이 넘어가는건 할부3개월 꼭 부탁드릴께요ㅠㅠ "

그후 저희 어머니는 다시 할부를 사랑하시게 되었고, 저는 꾸준히 한도를 맞춰드리기 위해..

즉시입금을 즐기게 되었답니다~~~~

그래도 엄마 사랑하고, 건강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