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난 상위1%?! 스타벅스 골드프리미엄회원제 무효
큰 인기를 받고있는 커피전문점인 스타벅스...
누구나 한번쯤은 스타벅스 커피를 마셔본적이 있으실꺼에요~
그렇다면 가격이 만만치 않은 밥 한끼 값이라는건 알고 계시겠죠~
스타벅스에서 우리고객들은 다르다라는점을 부각시켜서 상위1%고객을 위해서
올11월부터 골드프리미엄 화원제를 운영하기로 했었는데요....
지금현재로는 진행이 어려워 무효가 되었다고 하네요....
골드프리미엄 회원제는 기존 골드회원가운데에서 상위1%에게 혜택을 주기위해서
도입을 하려 했는데요.. 현재 고객들이 화가나서..더이상의 진행이 안되고
다른서비스를 만들어 내기로 했다 하는데요~
스타벅스에 자주 가시는분들으 아실꺼에요~ 스타벅스 회원카드가 무엇인지..
스타벅스 회원카드는 매장에서 구입을 하실수도 있는데요~
카드 구입후 충전을 해서 사용할수 있고, 기프트카드 형태로 선물도 할수 있어요..
충전은 만원단위로 가능하고, 모든카드의 공통적인 헤택은 샷추가가 무료로 된다는점..
레벨을 기준으로 회원이 나뉘는데요..회원의 등급과 혜택은
스타벅스는 기존 골드레벨 회원 중 지난 1년간(10월말 기준) 스타벅스 카드 결재 구매액 기준으로
상위 1%인 고객을 ‘골드프리미엄 회원’으로 선정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할것이라고 발표를 했는데요~
회원에게는 11월 초부터 1년간 음료나 푸드 쿠폰 월 1회, 홀 케익 예약 쿠폰 연 1회등 기타
특별선물을 주기로 하고, 전단과 홍보를 시작했는데..
현재 회원들의 반응은 말그대로 얼음장....
커피를 얼마나 마셔야 상위1% 가능한지ㅡㅡ;
기존 골드회원에 가입을 하려해도 매장에서 커피를 바시려 30번이나 가야하고,
아메리카노도..기본3900원인..스타벅스 커피값이 제일비싼데..상위1%라 칭하고 고객들의 등을 쳐먹게다는..
기존 골드회원이 30여만명임을 고려하면 전국적으로 새로운
‘골드프리미엄 회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고객은 3000여명 안팎에 불과한 셈이죠...
이처럼.. 당신을위한 당신만을 위한 그런 마케팅으로 고객들에게 반감을 많이 사는 스타벅스.
고객을 조금더 배려해 커피 가격을조금 내리고, 많은 이벤트로 고객을 만족시키는것이
제일좋으 서비스 이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