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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랜서 신용대출 필요서류 준비하기
프리랜서 신용대출을 받는대데 꼭 필요한 서류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한 회사에 소속이 되어 근무를 하고있지만 프리랜서라는 이유만으로 대출이 너무 힘들다?!
사실입니다. 프리랜서분들은 대부분 4대보험이 적용된 직장인이 아닌 위촉계약직으로
되어있기에 소득이 불안정하다는 이유로 신용대출을 받을때 불리한 점이 있습니다.
그럼 프리랜서 신용대출은 불가능 한가요? 그건 아닙니다. 각 금융사마다 우대되는
상품을 따로 출시하기 때문에 프리랜서라 하더라도 신용대출을 받을수 있습니다.
프리랜서 신용대출 필요서류는 소득과 재직증빙을 할수있는 서류로 나뉘는데 이는
각 금융사마다 첨부되는 서류가 다르기 때문에 필요한 서류를 모두 말씀드리겠습니다.
소속이 되어있는 회사의 명함, 급여를 받는 급여통장 거래내역, 원천징수 영수증,
급여 명세표, 신용카드사용, 등본, 신분증, 위촉계약서가 필요한 대표적인 서류입니다.
신분증은 본인임을 증명하는 서류이며, 각 금융사마다 상품의 특징이 달라 첨부되는
서류에 차이가 있어 증빙서류가 달라질수 있습니다. 한 금융사에 이러한 서류가 모두
첨부되는 것은 아닙니다.
은행권의 프리랜서 신용대출의 경우에는 소득과, 재직을 증빙할수 있는 서류는 필수로
위촉계약서, 급여통장등이 첨부될수 있습니다.
캐피탈권의 프리랜서 신용대출은 명함, 신용카드 사용여부 확인을 할수있습니다. 저축은행의
경우에도 비슷하게 서류증빙을 할수있습니다.
프리랜서 신용대출 신청방법은 은행권일 경우 본인이 자주 이용을 하는 은행에 방문을해
상담을 받는것이 유리하며, 캐피탈이나, 저축은행의 경우에는 지점에 방문을 하지 않고
공인인증서를 이용해서 인터넷 대출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우대받을수 있는 부분을 최대한 이용해 보다 높은한도와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는것이
제일 똑똑하게 대출을 받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