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직장인 신용대출 서류 준비방법
오늘은 직장인분들이 신용대출을 준비할때 필요한 서류와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회사에 출근을 하고
퇴근할때 까지 직장인분들의 휴식시간은 얼마되지 않습니다.
쉬기에도 짧은시간에 대출서류에 대해서 이것저것 확인을 하다보면 그나마 짧은 쉬는시간은 커피한잔 마시지 못하고
끈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직장인 신용대출 서류에 대해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직장인 대출을 받을수 있는곳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원하는 조건은 비슷합니다. 한도높고 이자가 낮은곳!!
제일 처음 알아보게 되는곳은 바로 은행 입니다.
본인이 자주 이용하는 주거래 은행에서 상담을 받게 된거나, 상품을 둘러보게 되는데 신청을 할수있는지 여부에 관심이
쏠리게 됩니다.
대출신청을 하기전 확인해야 하는것은 간단합니다. 신용등급, 연봉, 채무, 재직기간등을 확인한다면 대출신청을 할수있는
금융사를 나눌수 있습니다.
*직장인 신용대출 소득확인서류
소득을 확인할수 있는 서류는 건강보험 납부확인서와, 급여통장내역, 급여명세표등으로 확인을 할수있는데 납부확인서는
4대보험에 가입이된 가입자분들이 발급받을수 있는 서류 입니다.
납부확인서는 건강보험 관리공단에서 발급을 받을수 있으며, 급여명서표는 회사에서 발급을 받을수 있습니다. 급여통장의 경우에는 금융사마다 요구하는 개월수에 따라서 첨부할수 있습니다.
*직장인 신용대출 재직확인서류
재작확인은 회사에 근무를 얼마동안 하고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서류로 재직기간 확인을 메인으로 하고있는 서류입니다.
4대보험 가입자의 경우 자격득실 확인서로 확인을 할수있으며, 발급요령은 납부확인서와 동일합니다. 또다른 재직확인
서류는 재직증명서, 위촉증명서등으로 재직을 확인할수 있는데 이서류는 회사에서 발급을 받을수 있는 서류로 직인이
찍혀 있어야 합니다.
*직장인 신용대출 기타서류
소득서류와, 재직서류외에 다른 기타서류가 첨부되는 경우가 있는데 상품이나, 신청하는 금융사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있으며, 심사도중 추가될수 있습니다.
기타서류로는 초본, 등본등이 있는데 이서류는 최근발급 받은것을 제출해야되기 때문에 기존에 발급받아놓은것을 사용하는것 보다는 새로 발급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직장인 신용대출을 생각한다면 대출을 알아보는 순서는 은행, 캐피탈, 저축은행, 사금융이 있는데 카드론의 한도가 생성가능한 경우에는 카드론을 이용하는것도 방법입니다.
하지만 제일 중요한것은 본인에게 필요한 한도가 얼마큼인지 매월 부담을 할수있는 월상환금액이 얼마만큼 인지를 먼저 확인한뒤 직장인 신용대출을 알아보는것이 좋습니다.